허쉬뉴스

서울경제[주름 리프팅법, 이렇게 하면 동안 된다]

2012-10-26 hit.12,648

 
 
인체는 나이를 먹으면서 세포의 수와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져 피부노화를 필수적으로 겪게 된다. 피부 노화는 관리가 제 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잡티와 주름이 걷잡을 수 없이 번져나가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요즘 피부과나 성형외과 등에는 피부 주름을 늦추거나 없앨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다. 의료계에서는 여대생과 직장여성은 물론이고 가정주부와 직장남성들까지 동안이 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피부 노화는 피할 수는 없지만 속도를 늦추거나 오히려 더 젊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방안들이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과 간단한 주름 리프팅 시술 등이 그것이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여성들의 주름관리는 빨리 시작할수록 좋으며 각각의 나이와 생성 원인, 단계, 증상에 따라 주름의 형태나 깊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각각 특성에 맞추어 차별화된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주름관리를 위한 필수 생활요법

규칙적인 생활=우선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피부 미인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밤 10시∼12시까지는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므로 반드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비타민C와 미네랄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의 섭취가 중요하다. 감자, 고구마, 조개류, 해조류, 굴, 우유 및 야채류 등을 찾아서 먹는 노력이 필요하며, 특히 40대 이후로는 항산화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세안법=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세안법은 어쩌면 가장 중요한 생활요법 중의 하나이다. 특히 피부트러블의 주원인은 공기 속 미세한 먼지와 오염물질, 그리고 세안 후 남은 화장의 잔여물인데, 이를 잘 제거하여야 피부가 주름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 주근깨나 기미, 팔자주름이나 이마 주름, 눈가 주름 등은 간단한 주사 시술로도 얼굴 전체의 피부가 젊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통 입가주름, 미간주름, 입가 주름 등의 옅게 지는 주름에는 보톡스 주사 시술로 간단하게 젊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노안의 주범이라고 알려진 팔자주름과 이마 주름, 눈밑 주름 등은 깊게 패는 것이 보통이라 레스틸렌 같은 필러를 채워주거나 지방이식을 고려하여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정영춘 원장은 “평소 피부 주름 제거 시술을 위해 보톡스와 필러 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둘 다 간단한 주사시술이지만, 피부 진피층에 정확하게 어느 정도의 양을 주사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다음다음글 # 나눔뉴스[염정아, 남나비표 일바지룩 '언닌 메지콩 스타일' ]
이전이전글 # 한국일보[수능 후 고3 수험생 성형 열풍…안전한가?]